영화 리뷰 포스팅
Doyeon0430 | 2023년 05월 17일
<영화> 드림
<장르> 드라마 ,코미디
<감독> 이병헌
<주연> 박서준, 아이유
<개봉> 2023년 4월 26일
<제작사> (주)옥토버시네마
※ 영화에 대한 감상평만 남길 뿐 결말의 스포는 전혀 없습니다. ※
2023년 극장에서 개봉한 영화로 이병헌 감독의 작품이다.
좋아하는 감독 작품이라 개봉전부터 기대를 하고 있다가 조금 늦은 5월 5일날 보게 되었다.
이병헌 감독은 극한직업, 스물 등 신선한 코미디와 파격적인 대사로 유명한 영화를 만들었기에 코미디 영화인 드림도 기대를 많이 했다.
홈리스 월드컵을 배경으로 제작된 실화 기반 영화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주연뿐만 아니라 홈리스 월드컵을 출전하는 조연 선수들의 영향력이 컸다.
잔잔하게 흘러가는 플롯 방식과 감동적인 스토리 구성에 재미있게 본 영화이며 강력 추천하는 작품이다.
줄거리는 홍대(박서준)는 축구선수지만 연예계 대뷔를 하려고 준비중인 상황이다.
하지만 악재만 쏟아지며 결국 소속사 대표는 홍대(박서준)를 홈리스 월드컵에 축구감독으로 봉사활동을 시킨다.
홈리스 월드컵이란 집이 없는 사람들끼리 축구를 하며 월드컵을 준비하는 스포츠 활동이라고 한다.
홍대(박서준)는 결국 감독으로 재능기부를 하러 가게 되고 거기서 각자의 사연이 있는 불우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점점 그들과의 생활에 자신을 되짚어 보며 대표단들은 홈리스 월드컵을 준비하며 점점 성장한다.
플롯이 조금 아쉬운게 조연들의 사연이 영화 중간마다 회상으로 나오는데 축구 특성상 인물이 많아서 왔다 갔다하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조연들의 비율을 많이 차지하는 바람에 정신이 없었고 극 중 소민(아이유)에 사연도 제대로 안나온게 아쉬웠다.
스포츠에 중요성을 느끼며 홈리스 월드컵으로 교훈을 느낀 영화이다.
따뜻한 스토리에 감동을 느끼며 후반부로 갈수록 관객에게 깊은 교훈을 전달한다.
무거운 주제에 가볍게 흘러가는 구성 요소를 지니고 있기에 킬림타임용으로 보기 좋은 영화이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댓글 (0)
간편 댓글 작성